미국 생활/COVID-19 코로나

뉴욕 코비드-19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NY Estella 2021. 4. 14. 02:30

안녕하세요

 

2021년 4월 6일 이후로 16세 이상의 모든 뉴욕 주민은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fizer 파이저/화이자 백신은 5월 10일부로 12~15세도 승인이 되었습니다)

 

뉴욕에서 코로나 백신 장소를 어떻게 찾고 예약을 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온라인이나 전화로 가능한데요.

 

첫 번째:온라인 (백신 파인더)

 

먼저 뉴욕시 웹사이트 주소는 vaccinefinder.nyc.gov/ 들어갑니다.

 

 

NYC COVID-19 Vaccine Finder

Find a vaccine near you.

vaccinefinder.nyc.gov

 

사는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가까운 백신 장소 리스트가 나옵니다. 공공병원, 지역 보건소, 약국 (Walgreens/Duane Read, Rite Aid, CVS) 등 보입니다.

 

백신 장소마다 어떤 백신을 제공하는지 볼 수 있고 (현재 코로나 백신으로 승인된: Pifzer 화이자/파이저, Moderna 모더나, 혹은 Johnson & Johnson 존슨 앤 존슨이 있습니다) 접종 해당 나이도 보여줍니다. 어떤 장소는 12 이상, 16 이상 혹은 18 이상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보시고 원하는 곳에 약속 예약 (Scheduled Appointment) 눌러 예약을 잡습니다.  예약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웹페이지가 나와 정보를 넣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접종 장소 전화번호로도 직접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전화 (백신 핫라인)

 

뉴욕시 백신 핫라인 전화 통화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1-877-VAX4NYC (1-877-829-4692) 한국어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국어 통역자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연방 정부에서 공급하는 백신의 양이 제한적이고, 백신 파인더에서 예약 가능한 날짜 혹은 시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급분이 더 확보되면 새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자주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 65세 이상인 경우 뉴욕시에서 백신 접종 장소의 왕래 교통을 지원해 줄 수도 있으니 해당 장소 혹은 뉴욕시 전화번호 311에 전화해서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셔야 할 사항

 

- 코로나 백신은 무료입니다.

- 코로나 백신은 이민 체류 신분에 관계없이 뉴욕주 주민이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사진 신분증/아이디를 보여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백신은 의료보험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접종이 가능합니다. (의료보험이 있어도 무료지만 정보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뉴욕시 보건부에서 개최한 한국어 온라인 백신 설명회에 참가해서 들은 바에 의하면 파이저(Pifzer)와 모더나(Moderna) 효능이나 부작용(팔의 통증, 두통, 몸살, 붓기, 피곤) 비슷해서 차이는 없으며 화이저/파이저, 모더나 백신은 2회 접송해야하는데 2 접종할 때 맞아야 하는 기간이기간이 살짝 다른 것 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화이자(Pifzer)는 1회 차 접종 후, 21일에서~ 42안에

모더나(Moderna)는 1회 차 접종 후, 28일에서~42 안에

 

혹시라도 기간 내에 접종을 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기간 이후도 가능하니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2 접종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s Jassen/얀센)1회 접종입니다.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